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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구사하는당구

길게치는 앞돌리기 볼시스템으로 계산하기

by 동해푸른바다 2017. 12. 26.

길게치는 앞돌리기 볼시스템으로 

계산하기

 

항상 힘들게 생각했던것이

앞돌리기 길게 치는것이 문제였다

그런데 어렴풋이 볼시스템을 적용하면 어떨까 하는생각이 들었었는데

마침 그에 따른 시스템이 있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짧은 제각돌리기(학구)에서는 볼시스템을 많이 적용하는데요

 

흔히들 얘기하는 다대도 어떻게 보면 학구기 때문에

볼시스템을 적용하여 칠수가 있다

 

일단 라인수를 알아보면

단축이 4칸 밖에 안되기 때문에

짧은 각에서의 라인수를 생각해보면

라인수는 1이다

한포인트씩 반포인트 라인수가 바뀌기 때문에

라인수는 0.5~1.5로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3쿠션으로 들어가는 수는 한포인트씩 1의 증가로 잡으면 될것이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은 선상에 공이 있다면

라인수 1에

들어가는 수3

내공과 제1적구의 입사각의 보정값은 0으로 봤을때

 

볼시스템4로 치면 될것입니다.

 

두께1에 회전량3

두께2에 회전량2

두께3에 회전량1

두께4에 회전량0

두께5에 회전량-1

 

속도는 4의 속도로 구사를 합니다.

 

연습을 해보면 나에게 맞는 최적의 조합을 알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두께3에 회전량1이나 두께2에 회전량2를 선호합니다.

 

긴각과 마찬가지로 짧은각도 알아볼수가 있는데요

 

짧은각의 수를 알아보는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