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구사하는 당구 볼시스템
저는 대대25점을 치는 당구매니아입니다.
요즘은 좀 뜸하지만 예전에는 저두 꽤나 미쳐있었지요 ^^
제가 구사하는 당구중에 실전용으로 사용하는
시스템과 내용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첫번째 이야기로 볼시스템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볼시스템은 8이라는 숫자를 기역해야 합니다.
두께와 팁수를 합한 최대의 숫자를 8로 합니다.
-두께설정
공두께의 절반을 4개의 두께로 정합니다.
-팁설정
팁의 회전량을 최대4팁으로 정합니다.
4의 두께에 4의 팁을 주면 8이된다
그이상의 두께를 치는 것은 응용의 부분입니다
그러면 이제 보내는 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의 길
두께1 + 팁회전량3
두께2 + 팁회전량2
두께3 + 팁회전량1
두께4 + 팁회전량0
모두 합이4이므로 화살표의 선상에 있는 길에서는 모두 맞는 길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무리한 회전량과 얇은 두께를 선호하지는 않기 때문에
저는 두께2의 팁2, 또는 두께3의 팁1의 회전량을 선호합니다.
*이런한 것의 기본적은 조건은 등속스트록의 팔로우샷을 하는것입니다.
속도는 3~4정도의 속도가 맞을 것 같습니다.
▶등속스트록은 큐를 수평으로해서 백스트록과 팔로우스트록을 일정한 속도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예비스트록일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팔로우샷은 무리하게 뻣는것보다 기본적으로 부드럽게 내보낼수있는정도의 팔로우를 얘기합니다.
상박이 접혀도되고 하박만 써도 됩니다.
▶속도는 3쿠션정도나 4쿠션정도 맞을 정도의 세기 입니다.
이제는 보정값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의 위치에 따른 보정값
4의 길에 있을때 보정값0인 경우
기본적인 공의 배치입니다. 보정값은 0입니다.
4의 길에서 보정값 -1인 경우
내공이 제1적구보대 둔각으로 있을때 보정값 -1
위와 같이 있을때 4의 길로 보낼려고 하면 볼시스템3으로 해야 합니다.
두께1의 2팁
두께2의 1팁
두께3의 0팁
개인적인선호는 두께2의 1팁을 선호합니다.
4의길에서 보정값-2인경우
내공이 제1적구보대 더 둔각으로 있을때 보정값 -2
위와 같이 있을때 4의 길로 보내려고 한다면 볼시스템2로 해야 합니다.
두께1의 1팁
두께2의 0팁
개인적으로는 두가지 모두 구사합니다.
지금까지 4의 길에서 보정값을 알아봤는데요
다른 길도 마찬가지의 응용을 적용하면 됩니다.
-3의길
-2의길
-6의길
개인적으로 길이 좁아지면 실제로 볼시스템을 적용할때 조금 더 짧아지고,
길이 길어지면 조금씩 더 길어집니다.
2의길 안쪽으로는 저는 느낌적으로 두께나 회전량을 더 줍니다.
6의길 이상에서는 저는 느낌적으로 두께나 회전량을 더 뺍니다.
볼시스템은 안으로 돌려치기(학구, 오마오씨)나 리버스, 리버스엔드에 응용할수 있습니다.
'내가구사하는당구 > 볼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볼시스템2 - 3쿠션값으로 학구(제각돌리기)치기 (0) | 2016.03.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