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산세베리아 잘키우기 - 산세베리아꽃이 3번째 피었네요

by 동해푸른바다 2016. 7. 19.

산세베리아 잘키우고 물주기 -

산세베리아꽃이 3번째 피었네요

 

날씨가 너무 덥습니다.

사무실에 죽어가는 산세베리아가 있었네요

죽어가는게 너무 불쌍해서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우리집은 남향이라 햇볕이 잘듭니다.

 

 

처음에는 물을 어떻게 줘야 하는지 몰라서

일주일에 한번씩 물을 흠뻑주었더니

잎이 하나둘 썩어가는 것 같고

힘이 없이 늘어지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아봤는데

한달에 한번정도 물을 주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물을  언제 줬는지가 기억이 안나더군요

그래서 그냥 매달 1일 물을 주기로 맘을 먹었습니다.

 

 

옆에 있는 이놈은 매일 조금씩 물을 주면 좋아하는것 같은데

화초의 이름을 모르겠더군요  ^^

 

처음에 이놈하고 같이 물을 퍼주다 보니까

잎이 썩더군요

 

하여간 산세베리아에서 꽃이 피면 행운이 온다고 하는데

저는 벌써 3번째 꽃이 피었네요  ^^

 

첫번째 핀꽃

(지금은 잘렸고 말라비틀어 졌지만)

 

 

두번째 핀 꽃

(아직도 진액이 남아 있습니다.)

 

 

세번째 핀 꽃

(최근들어 핀 꽃)

 

산세베리아 꽃은 진액이 방울 방울 있더라구요

그런데 향기는 나지 않아요

 

방에서 담배도 많이 피고 공기 정화도 잘되고

원적외선이 나온다고 해서 키웠는데

 

3번이나 꽃이 피니 정말 기분이 좋아요

 

행운이 온다고 했으니 복권한번 사러 가야겠네요 ^^

 

물은 날짜를 정해놓고 매월 한번정도 화분이 넘치지 않을 정도로 흠뻑주세요

 

햇볕이 쨍쨍한곳에 두시면 되구요

 

여러분들도 꽃한번 피우세요 ^^